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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타버스로 일하는 세상, 게임 DNA를 이식하라

  • 카테고리직무교육/4차산업
  • 차시수20 차시
  • 시간21 시간 교육과정
  • 학습브라우저chrome
  • 과정소개
  • 교육대상
   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
  • 교육목표
   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적 요소에 대해 정리할 수 있다.
    메타버스의 다양한 응용 분야와 적용 사레를 통해 실무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히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다.
  • 수료기준
   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
    0% 이상 총  100점 / 10% 반영 총  100점 / 85% 반영 100점 / 5% 반영
    반영된 평가, 과제 점수 합산 40점 이상
    교육비 환급 : 우선지원 기업 환급 : 대규모
    (1000인 미만)
    환급 : 대규모
    (1000인 이상)
    129360 116424 103488 51744
  • 차시목차
   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
    1차시 메타버스란 무엇인가? - 기초
    2차시 메타버스의 본질은 게이미피케이션
    3차시 메타버스의 지속가능성과 게임화
    4차시 메타버스 요소 - 상호운용가능한 3D 에셋
    5차시 메타버스 요소 - 아바타와 옷
    6차시 메타버스 요소 -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융합
    7차시 메타버스 요소 - 지리공간
    8차시 메타버스 요소 - 사용자 아이덴티티
    9차시 메타버스 요소 - UI, AR, XR
    10차시 메타버스 요소 - 보안, 개인정보보호
    11차시 메타버스 요소 - 도구, 크리에이터
    12차시 메타버스 플랫폼 리뷰 - 디지털 테마파크 등
    13차시 메타버스 응용분야(1) - 지급결제, 거버넌스, 헬스케어
    14차시 메타버스 응용분야(2) - 비즈니스, 게임
    15차시 게이미피케이션이란? - 게임과 게임화
    16차시 게임적 요소 - 몰입, 동기부여와 보상
    17차시 게임적 요소 - 자기표현과 성취, 즉각적인 피드백
    18차시 게임적 요소 - 경쟁과 리더보드, 점수와 배지
    19차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- 교육 (게임 같은 수업)
    20차시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- 금융 (금융 문해력 향상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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