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으로 ❯

[2024기업직업훈련카드][전사원 UP!] 디지털 융합 PLUS! VR·AR·XR 그리고 메타버스!

  • 카테고리기업직업훈련카드/4차산업
  • 차시수20 차시
  • 시간21 시간 교육과정
  • 학습브라우저chrome
  • 과정소개
  • 교육대상
   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실감형 컨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
  • 교육목표
    1. 가상현실, 증강현실, 혼합현실, 확장현실을 분류하여 개념과 특성을 이해한다.
    2. 실감형 콘텐츠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 및 적용 기술을 이해한다.
    3.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본다.
    4.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사례를 살펴본다.
  • 수료기준
   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
    0% 이상 총  100점 / 10% 반영 총  100점 / 85% 반영 100점 / 5% 반영
    반영된 평가, 과제 점수 합산 40점 이상
    교육비 환급 : 우선지원 기업 환급 : 대규모
    (1000인 미만)
    환급 : 대규모
    (1000인 이상)
    129360 129360 0 0
  • 차시목차
    학습차수 학습명 학습
    1차시 4차산업!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뜬다
    2차시 혼합현실과 확장현실 정의
    3차시 실감형 콘텐츠 산업동향을 파악하라!
    4차시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저작 도구와 플랫폼
    5차시 VR∙AR∙XR HMD 디바이스의 이해
    6차시 VR∙AR∙XR 시스템의 구성 기술의 이해
    7차시 인터랙션 요소&인간의 시각 체계
    8차시 실감형 콘텐츠의 휴먼팩터 개요
    9차시 컴퓨터 그래픽 및 실사 영상의 기획
    10차시 VR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은?
    11차시 실감형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&유니티의 이해
    12차시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라!
    13차시 메타버스의 기술이 보여주는 미래 상황
    14차시 메타버스 구성 요소에 대한 기초지식
    15차시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-1
    16차시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-2
    17차시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-1
    18차시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-2
    19차시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-3
    20차시 메타버스 향후 이슈와 전망
실시간상담

안녕하세요! 원라인에듀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